건강한 다이어트 <9> 1.8 kg 감량(3주차)

    시간이 왜 이렇게 빨리 지나갈까요? 벌써 2021년 1월이 끝나갑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시작한 지도 3주 차가 지나 4주 차에 진입했습니다. 

     

    3주차 결과

    3주 차에는 포스팅으로도 올려놨지만 살고 있는 집과 관련하여 속상한 일이 좀 있었어요. 얼마나 속이 상했는지.. 3주 차 토요일, 일요일에는 제대로 음식을 먹지 못했습니다. 식욕이 없어서 맛있는 걸 먹겠다고, 이것저것 시켜서 먹으려고 했는데.. 그렇게 좋아하던 탕수육과 짜파게티도 제대로 먹을 수가 없더군요. 

     

     

    (전세살이) 보일러 수리기(부제: 집주인에게 갑질을 당하다)

    전세집의 보일러가 고장났습니다. 집주인에게 여러가지 부당한 일을 당하고, 우여곡절 끝에 보일러를 교체받았습니다. 그 과정을 여기에 남깁니다. #1 이사 오고 한 달이 채 되기 전에 보일러가

    ulachacha.tistory.com

     

     

     

    거두절미하고 3주차 경과보고드립니다. 

     

    식단 점수 : 9.1 점

    3주차 체중: 84.9 kg

     

    3주 차에는 초반에 잘 먹지 못해서, 부족한 식단 점수를 채우려고 부지런히 먹었습니다. 10점이 목표였는데, 그래도 9.1점 밖에 채우질 못했어요. 그래도 체중은 84.9 kg으로 무난하게 빠지고 있습니다. 계획했던 400g 보다는 2배 이상 빠지고 있어서, 벌써 5주 차 목표 체중까지 낮아졌는데요. 마음을 더 여유롭게 가지고 다이어트를 진행해야겠습니다.  

     

     

     

    86.7 kg -->84.9 kg 

    2주만에 1.8 kg 감량

     

    종합해보면 2주 만에 1.8 kg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벌써 목표 체중의 10%를 감량했어요. 먹고 싶은 음식들을 다 먹으면서 감량이 된 것이라서 더욱 기쁘네요. 아마 어느 정도 체중이 빠지고 나면 몸에서 사용되는 에너지 자체가 적어지면서 정체기가 올 텐데요. 그때까지는 지금 하는 것처럼 유지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4주차도 목표 식단 점수 10점!입니다. 여러분들도 좋은 결과가 있길 기원합니다. 

    -끝-

     

    이전글: 건강한 다이어트 <8> 의지박약? 해결법은?!

    다음글: 건강한 다이어트 <10> 대체 음료 리스트 (제로칼로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