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공부 첫걸음

    직장생활을 처음 시작했을 때

    주식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적어도 나는 주식을 도박처럼 하지 않아야겠다."

    "주식을 공부해서 제대로 해봐야겠다."

     

    라는 마음에 

     

    서점에 가서 눈에 보이는 주식에 관한 책을 한권 샀다.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2015)

    바쁜 직장생활을 핑계로 책은 제대로 보지도 않았고,

    주식 계좌에 넣어둔 내 소중한 돈은 

    잦은 매매와 매수로 점차 사라져갔다. 

     

    주식계좌에 넣어둔 돈은 돈이 아니었다.

    마치 게임속 머니같았다. 

     

    돈이 돈으로 느껴지지 않으니,

    아무런 주식이나 쉽게 사고, 

    또 쉽게 팔았다. 

     

    이렇게 주식을 하니 잘될리가 있나...

     

    그래서

    완전히 새롭게 다시 시작하기로 마음먹었다.

     

    매일 공부했던 것들을 간단하게 정리하고

    결과들을 경험으로 만들기 위해

    티스토리 공간을 빌려 주식일기를 쓰기로 결심

     

    시작해보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